포르쉐 서비스 센터 성수(포르쉐 코리아 제공)
(서울=뉴스1) 박기범 기자 = 포르쉐코리아가 올해 '고객 경험 중심' 전략을 바탕으로 서비스 인프라와 브랜드 접점을 대폭 강화한데 이어 오는 2030년까지 서비스 네트워크를 2배 확장한다. 아시아 전략 시장 중 하나인 한국에서 포르쉐코리아 브랜드 창립 10주년을 기점으로 고객 경험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포르쉐코리아는 올해 2월 '포르쉐 서비스 센터 성수' 문을 열었다. 아시아 최대 규모 중 하나인 성수 센터는 40개 워크베이, 31기 충전 인프라, 전기차 전용 시
바다신2게임 스템 등 최첨단 친환경 설비를 구축해 정비 효율성을 높였다. 여기에 VIP 라운지·스크린 골프 등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3월에는 국내 다섯 번째 스튜디오 '포르쉐 스튜디오 한남'을, 6월에는 '포르쉐 센터 대구'를 리뉴얼 오픈했다. 또한 부산에서 포르쉐 고객과 팬을 위한 행사 '포르쉐 커뮤니티 밋업'을 개최하며 고객 이벤트를
메이저릴게임사이트 진행했다. 9월에는 최상의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포르쉐 시그니처 케어 서비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같은 다양한 활동은 고객 경험 중심 전략에 따른 조치다. 포르쉐 코리아는 한국을 아시아 전략 시장 중 하나로 평가하고, 전국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인프라를 강화하고 있다.
이같은
바다이야기APK 전략은 숫자로도 확인됐다. 포르쉐 코리아는 전국에 13곳의 전시장, 15곳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인증 중고차 센터와 포르쉐 스튜디오도 각각 5곳을 운영 중이다.
포르쉐 코리아는 2030년까지 서비스 네트워크 두 배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내년에는 제주지역 최초 포르쉐 센터를 오픈하고, 인천·영등포·일산 서비스센터를 순차적으로 오픈
릴게임오션파라다이스 한다.
포르쉐 스튜디오 한남 (포르쉐 코리아 제공)
전동화 시대에도 대비한다. 포르쉐 센터 등 주요 거점 29곳에 320kW 하이파워 충전기(HPC)를 설치하고, 총 64기 HPC 충전 포인트를 운영함으로써 일상 속
바다이야기모바일 충전 편의성을 강화하고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접점의 최전선에 있는 딜러 역량도 강화한다.
지난 5월에는 포르쉐코리아 브랜드 창립 10주년을 맞아 한국 시장에 특화된 제품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품 및 서비스' 조직을 신설하는 등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신차·인증 중고차 조직 통합으로 세일즈·서비스 여정 전반의 일관된 고객 경험 제공하기 위한 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고객 중심 운영 체계를 통해 운영 효율성, 의사결정, 제품 및 서비스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경영 성과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마티아스 부세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2025년은 고객 기대를 넘어서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기반을 공고히 한 한 해였다"며 "이를 토대로 지속 가능한 성장과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pkb1@news1.kr 기자 admin@119sh.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