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밍키넷은 대한민국을 포함한 한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성인 사이트입니다. 주요 컨텐츠로는 성인 동영상, 성인 만화, 웹툰, 스포츠토토, 토렌트 등이 있으며, 커뮤니티 활동은 제한적입니다. 사이트는 HTTPS 주소로 운영되며, 해외 서버를 통해 제공됩니다.
2. 접속
밍키넷은 HTTPS 주소를 사용하여 대한민국 내에서 한때 차단되지 않고 접속이 가능했으나, 2018년 이후 정부의 해외 불법 사이트 차단 정책에 따라 VPN을 사용하지 않으면 접속이 불가능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접속을 위해 우회 경로를 사용해야 하며, 해외 서버로 운영되고 있어 국내 규제에 대해 자유롭습니다
3.합법인가 불법인가
해외에서는 명백히 합법인 사이트로, 성인 컨텐츠가 허용되는 국가에서는 법적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내에서는 HTTPS 차단 이후 사실상 불법으로 간주됩니다. 대한민국은 포르노 자체를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밍키넷 역시 준 불법 사이트로 취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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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배창학 기자]
<앵커>중국이 북미와의 협력을 확대 중인 한화오션의 미국 소재 자회사들을 제재 조치를 취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한화오션은 이달 초 우리나라에 입항한 캐나다 해군의 쇄빙선을 수리해 인도한 것으로 한국경제TV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세계 각국이 쇄빙선을 활용한 북극 항로 개척에 사활을 걸고 있는 만큼 앞으로는 건조 분야에서도 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됩니다.산업부 배창학 기자 나와 있습니다.배 기자, 한화오션이 캐나다 군용 쇄빙선을 언제 어디서 고친 겁니까?<기자>
이달 초 부산에 위치한 해군작전사령부의 군항에서 일주일간 유지·보
종자돈만들기 수·정비를 해 캐나다 해군에 돌려보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방산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한화오션은 캐나다 해군이 북극해에서 운용 중인 군사형 쇄빙선의 MRO 작업을 완수해 캐나다 측에 인도했습니다.군함은 배수량 6,600톤급에 달하는 Harry Dewolf급 극지형 원양 초계함인 Max Bernays함으로 얼음을 깨는 쇄빙도 할 수 있는 배입니다.Max Ber
문배철강 주식 nays함은 이달 북극해를 지나 우리나라 인근 해역을 항해하던 중 결함이 생겼고 프랑스 방산업체인 탈레스를 통해 한화오션을 소개 받았습니다.캐나다 극지형 군함들은 AJISS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탈레스로부터 군함 MRO를 받았습니다.캐나다 해군은 미국 해군의 군수지원함 MRO 사업을 3건이나 수주한 한화오션을 높이 평가해 Max Bernays함을 넘긴 것으로
장외주식사이트 파악됐습니다.이에 한화오션은 미국 군함에 이어 고난도 함정인 캐나다 군용 쇄빙선도 고치는 트랙 레코드를 쌓게 됐습니다. <앵커>그런데 작업 기간이 일주일에 불과했던 만큼 수주 금액이 크진 않을 것 같은데요? <기자>그동안 한화오션이 따냈던 MRO 사업은 노후된 미 군함인 만큼 작업 기간이 짧게는 3개월, 길게는 6개월까지 걸렸습니다. 반면 캐나다 군용 쇄
주식투자성공 빙선은 낡아서가 아닌 급하게 고쳐야 할 곳이 있어 맡긴 거라 일주일 남짓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업비도 수십억 원에 그칠 것으로 추산됩니다. 규모는 작지만 우리 조선사가 외국군의 쇄빙선을 대상으로 한 MRO를 한 건 공식적으로는 이번이 처음으로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미국에 이어 캐나다와도 신뢰 관계를 형성하고 군함은 물론 쇄빙선 시장 진출에 성공했다는 이유
단기투자 에 섭니다. 특히 쇄빙선은 최근 글로벌 해양 패권의 요충지인 북극 항로 선점의 키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기후 변화로 북극해 해빙이 녹으면서 쇄빙선만 있으면 북극 항로를 오갈 수 있는데 기존 운하 항로와 비교해 운항 시간이 절반이나 짧습니다. 미국 지질조사국에 따르면 북극해 해저에는 전 세계 미발견 석유의 13%, 천연가스의 23%가 묻혀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에 세계 각국은 낡은 쇄빙선을 보수하고 막대한 예산을 확보해 신형 선박도 수십 척씩 발주하고 있는 상황입니다.한화오션이 이번 MRO 작업 완수와 인도를 통해 기술력을 입증한 만큼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게 됐습니다. <앵커>쇄빙선도 군함처럼 MRO 실적을 쌓다보면 나중에는 건조도 할 수 있는 겁니까? <기자>한화오션을 비롯한 국내 조선사들이 미 해군 군함을 대상으로 한 MRO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죠. 수리 역량뿐 아니라 건조력도 우수하다는 것을 알리기 위한 성격인데요. 쇄빙선도 같은 맥락입니다. 배를 고치는 게 배를 짓기 위해 하는 일종의 쇼케이스 같은 거죠. 한화오션은 전신 대우조선해양이었던 지난 2008년부터 쇄빙 LNG선을 21척이나 건조했는데, 이는 세계 최대 건조 실적입니다.
캐나다는 현재 6척인 쇄빙선을 오는 2030년까지 24척으로 늘릴 예정인데 이번 MRO를 기점으로 건조에서도 수혜를 기대할 수 있게 된 것이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48척의 쇄빙선을 새로 만들라고 지시하기도 했습니다. 다만 미국은 군함의 경우 해외에서의 건조를 금지하는 법안이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트럼프 대통령이 알렉산데르 스투브 핀란드 대통령과 정상회담에서 법안의 예외를 적용하기로 하면서 분위기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핀란드로부터 11척의 쇄빙선을 사기로 했는데 의회에 7척은 미국에서 4척은 핀란드에서 만들겠다고 통보하며 길을 연 겁니다. 한화오션이 당장 캐나다와 미국 사업을 수주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전 세계적으로 쇄빙선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조만간 일감을 따낼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앵커>조금 전에 들린 소식인데, 중국 정부가 한화오션의 미국 자회사 5곳을 겨냥한 제재 조치를 발표했습니다.미국과 중국의 갈등에 왜 우리 기업이 유탄을 맞은 건가요? <기자>중국 상무부는 오늘(14일) 미국이 중국에 대해 취한 조선업 무역법 301조 조사 조치에 반격하기 위해 '한화오션 주식회사 5개 미국 자회사에 대한 반격 조치 채택에 관한 결정'을 공표한다고 밝혔습니다.미 현지에 조선소를 운영하며 미국과 협력 중인 한화오션에 불똥이 튄 셈입니다.한화오션을 필두로 우리 조선사들이 미국 군함을 건조하려고 하자 중국이 보복에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제재가 직접적인 타격이 될 가능성은 작지만, 중국산 부품에 대한 공급이 막히는 등 간접적인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이에 한화오션이 중국 중심의 공급망을 재편하고 북미 사업 비중을 늘릴 것으로 보입니다.전문가들도 한화오션이 북미의 탈중국화 기조에 따라 공급망을 다시 짜고 기자재 국산화에도 속도를 낼 것이라고 분석합니다.제재는 단기적으로는 부담이지만, 중장기적으로는 한화오션의 북미 중심 포트폴리오 전환이 가속화되는 촉매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앵커>방산인사이드 배창학 기자였습니다.배창학 기자 baechanghak@wowtv.co.kr